목록2025/06 (24)
apple

아래는 맨해튼 지역에서 뉴욕시 특목고(SHSAT 기반) 합격률을 공개하거나 강조하는 주요 사설 학원들입니다. 각 학원의 합격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설명과 함께, 지도를 포함해 정리해드릴게요. 📚 주요 학원1. Honors Prep • 합격률: 학생 중 약 45%가 특목고에 합격 (뉴욕시 전체 평균 약 17–18%)   • 특징: 1:1 맞춤형 수업 중심으로, 전문 강사진(특목고 출신 및 최상위 대학 졸업)이 운영.2. Manhattan Elite Prep • 합격률 정보 명시 없음, 그러나 다양한 유형의 SHSAT 집중 및 커스텀 코스를 제공  • 특징: 집중 강좌 유형(집중/장기/단기) 다수, 최상위권 전문 강사진.3. Kweller Prep (Queens 및 Manhattan 지점 운..
https://writing.upenn.edu/wh/summer/KWH Summer WorkshopSummer Workshop for Young Writers at the Kelly Writers House for rising high school juniors and seniors July 6-16, 2025 The 2025 Summer Workshop application will open on February 3. Applications will be due March 3. "This experience unlocked a side of my cwriting.upenn.edu유펜(University of Pennsylvenia)에서 매년 셀렉티브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쓰기 writing..

The tricky thing about mazes is that you don’t know if you’ve chosen the right path until the very end. If you turns out you were wrong, it’s usually too late to go back and start again. That’s the problem with mazes. ‘The strange Library’ By Haruki Murakami 📝인생은 미로와 같다. 오늘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이 옳은 길인지, 잘못된 길인지는 삶이 끝나기 전까지 알 수 없다. 누군가는 정신없이 달려하루빨리 미로를 벗어나려 한다. 그런 삶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나는 가끔 그 미로의 구석구석을 천천히 거닐..

우린 살면서 종종 비겁함을 느낍니다. 여러분들은 최근 비겁함을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비겁함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생길까요? 진실을 말하지 못하는 순간부터 약자가 불이익을 당하는 것을 외면하거나 상처 줄까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할 때, 책임이 두려워 실수를 남의 탓으로 전가하거나 자신과 가까운 이들의 이익을 위해 신념을 져버리는 등 이렇듯 비겁함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생각보다 의외로 굳이 내 아이와 관련되지 않은 일들에 대해 나서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 같이 아이 키우는 부모로써 함께 돕지 못하고 내 아이에게 혹시라도 불똥이 튈까 두려워 나서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용기 내서 함께 목소리를 내려고 하면 내면의 한 목소..

오늘은 뉴욕 북서부, 아름다운 타운, 이타카(Ithaca)에 위치한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코넬대학교는 미국 명문 사립 아이비리그 중에 하나로 61명의 노벨상을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탁월한 학문적 성과로 유명합니다. 1865년 에즈라 코넬과 앤드루 디키슨 화이트가 "I would found an institution where any person can find instruction in any study." 라는 모토로 설립했습니다. 코넬은 독특하게도 사립 단과대학과 공립 단과대학이 혼합되어 있습니다:사립 단과대학College of Arts and Sciences (예술과학대학)College of Engineering (공과대학)School of Hot..

간단 영화 줄거리 소개 : 하나부터 열까지 서로 다른 두 사촌, '데이비드'(제시 아이젠버그)와 '벤지'(키에란 컬킨)는 돌아가신 할머니를 기리기 위해 오랜만에 재회한다. 어릴 적 형제처럼 가까웠지만 각자의 삶과 가족 등의 이유로 멀어졌던 둘은 할머니의 고향인 폴란드로 향한다. 너무 다른 둘은 여행에서 균열이 생기고, 감정의 골은 깊어간다. 그 둘은 과연 할머니가 2차 세계대전을 겪고 미국으로 이민 오기 전까지의 삶을 체화하며 여행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을지에 관한 영화. 폴란드 침공은 독일이 세계2차대전의 시작이 되었다. 인구의 17%, 600만명이 사망하는 등 나라 전역에 많은 피해를 본 나라이다. 영화 속 투어 가이드는 사촌을 포함해 투어리스트들을 2차 세계대전 기념비 등 전쟁의 잔해가 느껴지는 ..

국내외 거주하는 한글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음 공모전에 참여해 보는 것 어떨까요? 그것은 바로 국립 한글 박물관에서 개최하는 내가 만난 한글을 주제로 한 사진, 영상 공모전입니다. https://www.hangeulphoto.kr/ 2025 내가 만난 한글 사진·영상 공모전국내·외 누구나 한글에 관심이 있다면 내가 만난 한글 사진·영상 공모전을 만나보세요www.hangeulphoto.kr응모 주제는 일상 속에서 만난 한글로 * 2025년도에 직접 촬영한 한글 관련 사진·영상* 한글 작품, 한글 간판 및 상품(의류, 소품 등), 해외에서 만난 한글, 주변의 건축물 및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발견한 한글 등 을 영상 및 사진에 담아 제출하면 됩니다! 접수기간은 1025년 7월 말까지이며 결과발표는 9월 중순,..
오늘은 주방 정리를 하다가 문득 칼이 최근 잘 안 드는 것 같아 꺼내 칼갈이를 했어요. 아, 그런데 칼날이 꽤 칩?chip?되어 있는 거예요. 칼날이 나갔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그래서 새로운 칼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던 차에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매한 브랜드의 고객서비스와 워런티를 읽고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구매하고 사용했던 브랜드 위주로 정리했으니 이 글 읽으시는 분들은 본인이 구매하신 칼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도움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Shun (슌)은 일본의 프리미엄 주방 칼 브랜드로, 날카로움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칼을 제공합니다. Shun은 고품질의 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역시 탁월하여 많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습니다. Sh..
지난 주(6월 12일~18일 기준)에 미국에서 주목받은 주요 뉴스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1. 로스앤젤레스 이민 단속 반대 시위 지속ICE(이민세관단속국)의 대규모 이민 단속 이후, 6월 초 LA를 시작으로 뉴욕·시카고 등에서 전국적인 반이민 시위가 벌어졌습니다.캘리포니아 주 방위군·LA시·연방군이 투입되었고, 시위대와의 충돌 속에 수백 명이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talksport.com+9en.wikipedia.org+9wisn.com+9en.wikipedia.org.2. 미국 전역, ‘히트 돔’ 고기압 영향으로 폭염 경고6월 20일부터 미국 중서부·동부에 걸쳐 2억 명 이상이 영향을 받는 극심한 폭염과 높은 습도가 예고되었습니다.일부 지역은 체감온도 100°F(약 38°C)를 넘을 것으로 보이며, 야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