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10 (5)
apple

🥢 웍 시즈닝 방법✅ 준비물 • 새 웍 (코팅 없는 철/탄소강 제품) • 세제, 스펀지 • 식용유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고온용) • 종이타월 • 집게 또는 긴 젓가락🔥 1단계: 세척 1. 새 웍은 공장 기름(방청유)이 묻어 있으니세제와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어요. 2. 완전히 말리거나, 약불로 살짝 가열해서 물기를 완전히 날려요.🔥 2단계: 굽기 1. 웍을 중불~강불로 올리고, 연기가 살짝 날 때까지 예열해요. 2. 바닥 색이 은색에서 푸르스름하게 변할 때까지 웍 전체를 돌려가며 태워요.(산화 피막이 생기며, 이게 기초 보호막이 돼요.)🛢️ 3단계: 기름 바르기 1. 불을 약하게 줄이고, 종이타월에 식용유를 살짝 적셔웍 안쪽 전체를 얇게 바릅니다. 2. 기름이 연기로 살짝 날릴 정도로만 달궈요..

우디 알렌의 영화 매치포인트(2006)를 봤다. Match point 는 테니스 용어로 동점인 상황에서 이기는 자가 셋트 스코어를 가져가는 중요한 상황이다. 우리 인생에서도 종종 이런 매치 포인트의 상황이 온다. 이때 이기는 자가 되는 것은 개인의 노력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닌 “LUCK”, ”운”에 의해 좌지우지될 수 있지는 않은 지에 대해 감독은 묻고 있다. 제30회 한겨례문학상을 수상한 소설, 말뚝들엔 이런 구절이 있다. “왜 하필 저였는지 원망도 했거든요. 근데 그 인간이 그랬데요. 그런 생각이 들고서 처음 마주친 게 저였다고. 골목에서 처음 마주친 꼬마였다고. 그러니까 과장님도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면 좋겠어요. 그냥 운이 없었던 거죠. 나쁜 사람의 이유 같은 것에 귀 기울여줄 필..

뉴욕의 추석은 일요일을 맞아 한인 친구들과 함께 한가위 분위기를 낼 수 있었어요. 각자 한 두가지 음식을 곁들여 나눠 먹으니 너무 푸짐하고 맛난 시간을 보냈네요.한국은 대다수 지역에 비가 내린다고 들었어요. 촉촉한 빗소리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란 말이 어울리는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한가위 유래 : 추석은 가을의 풍성한 수확을 감사하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로, 신라 시대의 길쌈 놀이인 '가배'에서 유래했습니다. 한자어 '추석(秋夕)'은 가을 저녁, 즉 가을밤을 뜻하며, 음력 8월 15일 가장 크고 밝은 보름달 아래에서 풍요로움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깁니다. 햅쌀로 송편을 빚고 조상께 차례를 지내며, 강강술래, 씨름 등 공동체 놀이를 즐기며 유대감을 다지는 날입니다. ..

시월의 첫 날 봉사를 다녀왔어요.푸드 뱅크같은 곳으로 제가 사는 롱아일랜드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곳이예요. 할리우드 배우들은 물론 뉴욕의 많은 거부들이 여름을 보내는 곳인만큼 꽤나 미국에서 잘 사는 여유있는 지역임에도 여전히 5%가량이 하루 한끼밖에 못 먹고 있단 이야기에 놀랐어요. 미국에서 말이죠. 시리얼과 통조림 나눠주는 것은 사양하고 진짜 음식(real food) 위주로 보급하려고 한다네요. 그래서 나눠주는 음식들도 주로 지역에서 생산된 최고 퀄리티라고 해요. 심지어 일부 종교를 가진(유대인) 코셔Kosher 제품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점점 가을이 깊어지네요. 한국은 곧 추석이죠. 생각보다 힘들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는 것 같아요.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돌아버는 그런 시..
여러분의 오늘은 어떠셨나요?여러분의 오늘은 어떨까요? 남편이 어두운 낯빛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유인 즉, 함께 근무하는 동료가일요일 인근 공원에서 열리는 오픈 콘서트 공연을 관람 후 집에 돌아가는 길에 random attack을 당해 사경을 헤매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자 누구보다 밝은 미소로 열심히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그에게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생각하고 생각해봅니다. 아내는 지금 어떤 심경일지. 침대에 누워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를 오가고 있을 그의 심경은 어떨지.가늠조차 가지 않습니다. 남편은 오랫만에 새벽예배를 드리러 교회로 향합니다.영화, 밀양에서 유괴된 아이가 주검으로 돌아오자 왜-라고 울부짖던 전도연의 모습이 떠 오릅니다. 하늘을 원망하지만 결국신에게 의지할 수 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