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더를 이미 취소했는데도 UPS, FEDEX 로 배송 중이라고 연락이 오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기도 하죠.
이럴 때 물건을 덥썩 받으면 반송처리까지 꽤 불편한 상황이 됩니다. 그럴 땐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판매처(쇼핑몰/사이트)에 바로 연락하기
- 고객센터에 주문번호와 함께 "이미 취소한 주문이 배송 중"이라는 상황을 설명하고, 어떻게 대응할지를 요청하세요.
- 종종 판매처에서 UPS에 연락해 배송을 중단하거나 리턴 라벨을 제공해 줍니다.
2. UPS에 직접 연락해서 배송 거부 요청하기
- UPS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Refuse the delivery" 요청을 할 수 있어요.
- 또는 배송원이 도착했을 때 **"이 물건은 받기를 원하지 않는다(Refuse the package)"**라고 말하면, 배송기사는 보통 그 자리에서 반송 처리합니다.
3. 도착 전에 집 앞에 부재 중 메모 남기기
- 예: "이 주소의 해당 물품은 주문이 취소된 상태이며, 수령을 거부합니다. 반송 부탁드립니다."
- 메모가 잘 보이게 붙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물건을 받아버린 경우
- 원치 않더라도 수령된 경우, 반송 주소나 리턴 라벨을 요청해서 리턴 처리해야 합니다. 이때는 반송 배송비가 들 수 있으므로 판매처 정책을 꼭 확인하세요.
UPS 송장 번호나 주문번호가 있다면 더 구체적으로 도와줄 수도 있어요.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철 알레르기에 도움되는 약 (13) | 2025.05.05 |
---|---|
봄철 알러지(알레르기) 증상 줄이는 방법 (12) | 2025.04.29 |
라임병, 알고 계신가요? (22) | 2025.04.23 |
뉴욕에도 드디어 봄이 왔어요 (10) | 2025.04.21 |
뉴욕에서 외로움을 덜 느끼는 7가지 방법 (34) | 2025.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