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Leaf 는 미국의 화가이자 조각가로, 주로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스타일의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1929년에 미국 시카고에서 출생해, 오랜 예술 경력을 통해 독창적인 시각 언어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종종 인간의 몸, 움직임, 신화적 요소 등을 표현하며, 회화와 조각, 드로잉을 넘나 들며 예술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그녀의 주요 특징으로는 회화, 드로잉, 조각 등 다양한 매체로 작업합니다. 또한 그녀의 작품은 종종 상징적인 형태나 신화적인 주제가 등장합니다. 또한 일부 작품에서는 초현실주의 영향을 받아 무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는 표현도 나타납니다. 인간의 불안, 고통, 내면의 심리를 탐구, 탐색해 표현하기도 한 것이 June Leaf 작품의 특징입니다.
2024년 사망한 작가는 유명 사진작가이자 영화 감독의 로버트 프랭크(https://www.artnet.com/artists/robert-frank-2/)의 아내였습니다. 두 사람은 예술적 협업과 깊은 교감을 나누며 함께 살아갔습니다. 미국 뉴욕과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의 작은 마을, Mabou에서 살며 작업했습니다. 잠깐 노바스코샤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동부 캐나다에 위치한 큰 섬, 주 중의 하나로 한적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곳입니다. 특히 18-19세기 건축이 잘 보존되어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 루넨버그(Lunenburg)가 유명합니다. 대서양 위치한 이 섬은 풍부한 해산물 특히 랍스터가 유명합니다.
June Leaf의 작품은 MOMA(뉴욕현대미술관), 휘트니 미술관 등 주요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뉴욕 방문 시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